https://www.youtube.com/watch?v=REGN8Q-XY8A
금번에는 멘탈마술 등을 위한 스마트폰 마술앱으로 유명한 두 앱인 인젝트와 듀얼리티 라이트의 리뷰이다.
이전 자비스의 경우에는 렉처로 구분하여 리뷰했지만, 이 두 앱은 렉처보다는 도구를 이용한 트릭이라는 느낌이 더 가깝다고 느껴져 도구리뷰로 진행하고, 각각을 설명 후 장단점 등을 비교하겠다.
언제나 그렇듯, 도구 리뷰에서는 주요 핵심 트릭이 곧 마술도구 전부인경우가 있기에 최대한 노출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기술하겠다.
<인젝트 2.0>
가격
8 - 10만원
TIP > 인젝트의 경우 구매방법이 두가지로
1) 스토어에서 앱 구매후 앱내 결제를 통한 구매
2) 마술 샾등에서 구매 하여 실물 제품(안내팜플렛에 적힌 비밀번호를 통해서 가입하여 앱을 사용하는 방식)
로 구분되는데 왠만하면 후자를 추천한다. 우선 가격이 2만원 이상 싸고 추후 핸드폰 기종 변경 및 포맷등의 상황에서 훨씬 유리하다. 이 제품 역시 마술샵별로 가격차이가 크기에 잘 찾아보고 구매하길 권한다
현상
굉장히 다양한 현상이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가능한 현상들을 몇가지 적도록 하겠다.(기본세팅들에 포함된 현상들)
1) 관객에게 아무 연예인을 한명 떠올리게 한다. 관객에게 그 사람의 생일을 아는지 물어본 후 잘 모르면 관객의 핸드폰을 통해 검색하라고 지시한다. 관객에게 그 연예인의 태어난 월을 물어봐서 답변을 들으면 마술사는 관객이 떠올린 연예인을 맞출 수 있다.
2) 관객의 핸드폰을 빌려서 신비한 마술사 사진을 하나 보여준다. 관객에게 아무 카드나 한장 떠올리게 한다. 다시 관객의 핸드폰의 마술사 사진을 보면, 마술사의 눈안에 그 카드가 예언되어 있다.
3) 관객의 핸드폰을 빌려서 ESP 카드 문양들을 차례차례 보여준다. 마술사는 그중 하나를 골라서 관객의 핸드폰을 뒤집어둔다. 관객이 한 문양을 말하고 관객의 핸드폰을 다시 뒤집으면 그 문양과 일치한다.
장점
- 관객의 핸드폰을 빌려서 진행하기에 특별한 앱을 사용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 마술사의 역량 및 연출에 따라, 마술사는 자신의 핸드폰을 아예 건드리지도 않고 진행할 수도 있다.(마술사의 핸드폰을 끄고도 가능) > 스마트폰을 이용한 마술을 싫어하는 마술사/관객이어도 이렇게 진행하면 의심이 적어질 것이다.
-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본 연출들(18가지)을 따라만 해도 이미 훌륭한 연출들이다.
- 커스텀이 매우매우 자유롭기때문에, 마술사가 원한다면 응용하여 사용하기 좋다(예시> 관객의 핸드폰을 빌려서 빅벤 사진을 하나 띄워서 보여준다. 관객의 핸드폰을 덮고, 자신이 영국에 여행을 갔고, 빅벤의 종이 몇번 울리는지 상상해서 말해달라고 한다. 관객이 시간을 말해주고, 마술사가 다시 관객의 핸드폰을 보여주면 정확히 그 시간과 일치한다 등)
단점
- 앱 자체의 사용자가 많은데 최적화가 별로라서 가끔 에러 뜰때가 있다.(연출하던 도중보다는 보통 새롭게 연출 만드려고 건들다가 그렇게 되긴 하지만..)
- 영어로만 강의가 제공되어 있기에 영어(+스마트폰 자체에)에 어느정도 능숙해야 활용하기 좋다(그리 어렵지는 않다. 중고등학교 영어수준만 되어도 충분)
-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연출의 설명들이 그리 친절하진 않고, 커스텀에 대한 아이디어 역시 유저가 직접 내야한다.(비밀 커뮤니티가 있어서 서로 공유한다고 하던데 나만 못찾는건지.. )
- 아이디어는 좋은데 가격이 비싸다..(가성비는 결코 나쁘다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비싸다..)
총평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마술 중 단연 최고.(물론 자비스가 더 좋다고는 생각하지만, 자비스로 자연스럽게 관객의 핸드폰을 빌려서 할수는 어려우니까)
비싼 가격이지만, 당신이 영어만 가능하다면 가성비는 결코 떨어지지 않는 제품
별점
연출효과 : ★★★★★
응용력 : ★★★★★
가성비 : ★★★★☆
종합 : ★★★★★
<듀얼리티 라이트>
** 프로도 있으나 영구구매하진 않아서 라이트 기준으로 일단 기술
가격
13~16만원
Tip> 이 제품의 경우에도 앱내 결제 /각종 매직샵에서 구매하여 접속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이때, 앱내 결제에서 한번에 일괄하여 구매가 아니라 한달별로 구매가 가능하기에(이경우 한달에 대략 14000원 정도. 듀얼리티 프로는 월 4만원... 정도) 한번 찍먹해보고 취향에 맞으면 영구구매, 안맞으면 그냥 추가 구독 취소를 해도 된다.
현상
관객이 생각한 2자리 숫자를 예언 가능!
연출 예시) (정확한 예시는 아님. 대략 이런식으로 보여지는 느낌이라는거)
관객에게 이미 촬영된 영상 하나를 보여준다. 영상속에서는 마술사가 나와서 당신의 마음을 미리 읽겠다고 말하며, 관객이 생각할 두자리 숫자(0~99 중 하나)를 스케치북에 숫자를 크게 쓴다.(화면에서는 안보이게). 영상 속 마술사가 스케치북을 뒤집기 전 우리는 영상을 멈추고, 관객은 두자리 숫자를 말한다. 영상을 마저 재생해보면 스케치북에는 정확히 그 숫자가 적혀있다.
장점
- 동영상을 재생하고 멈추는 과정 등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숨기거나 그럴 필요가 없다.
- 커스텀이 자유로워서 마술사의 연출역량에 따라 자유도가 높다(스케치북에 적힌 방식이 아니라 카드 뒤에 / 수많은 풍선들 뒤에 감쳐진채 / 마술사가 아닌 애니메이션캐릭이 등장한다던가(응용한 것 중에서 원피스 루피의 팔에 새겨진 문신으로 등장하는 것도 본적 있음) 등등 다양하게 가능하다)
- 프로에서는 숫자 뿐만 아니라 단어, 국가 등등 다양하게 예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이 아니라 대형 프로젝터 등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단점
- 마술사의 핸드폰으로만 가능하다(그런데 마술사가 나오는 영상을 미리 찍어둔 식으로 진행하면 그리 이상할건 없다)
- 연출 중 딱 한번 중요한 순간이 있는데 그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고, 마술사의 신체조건과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서 마술이 실패할 '수도' 있다.(구매자는 무슨 말인지 알듯?)
- 동영상을 통한 예언마술만 진행이 가능하며, 그마저도 사실상 제약이 있어 정말 아무거나 예언하는 것은 어렵다
총평
스마트폰을 이용한 예언 마술을 하고 싶다면 구매를 고려해볼만한 앱
바로 구매보다는 한달 결제를 통한 찍먹 정도는 시도해봄직한 앱
다만 제대로 활용하려면 프로버전으로 영구 구매를 해야하는데, 이경우 33만원이라는 가격이 너무나도 큰 장벽
별점
연출효과 : ★★★★☆
응용력 : ★★★☆☆
가성비 : ★★☆☆☆
종합 : ★★★☆☆
추가로 가능한 질문들
1) 그래서 자비스가 좋음? 인젝트가 좋음?
- 일단 안드로이드면 자비스가 안되니 무조건 인젝트.
- 아이폰이면 고민을 해봐야 하는데 정작 곰곰히 생각해보면 난 자비스를 주로 쓰는거 같음. 인젝트가 나쁘진 않은데 관객 핸드폰을 빌려서 하는것자체에 부담 가지는 관객도 있고, 또 마술사의 핸드폰을 쓰더라도 '마술사가 미리 예언을 해두었다'는 식으로 가면 당연히 예언을 마술사핸드폰으로 해야하니까 당위성도 얻을 수 있음.
- 다만 인젝트는 마술사가 자신의 핸드폰을 단 한번도 건드리지 않고 진행할수 있고(설명영상등에서는 관객 핸드폰도 안건드리고 관객이 직접 입력하게 하기도 하던데 이건 실전에선 말이 안된다 생각함) 연출을 한번 생각했을 때 실제로 그걸 구현해내기도 자비스보단 쉬운편. 일장일단이 있다.
2) 홍보문구나 이런거 보면 픽, 아칸 등등 자비스랑 인젝트랑 겹치는거 있던데 그럼 이중에선 뭐가 좋음?
- 픽류는 일단 인젝트가 압승. 자비스로는 따라오기 힘든 아주 중요한 점이 있음
- 아칸은, 특히나 자비스의 노카드 백지아칸은 그냥 GOAT임. 인젝트 아칸은 사실 아칸이라 보기엔 좀.. 숫자 고르는 것도 작위적이고 마지막 컨트롤도 아주 구림.
- 그외에는 그냥 자비스와 인젝트의 장단점을 따라가는 기분이라 명확히 비교하긴 어렵다
3) 듀얼리티는 뭐야, 그럼 별로란거 아님?
- ㅇㅇ 솔직히 한달 찍먹정도까지는 고려해보라고는 하지만 한달도 아니고 구매해보면 1-2주하다가 그만둘걸. 그리고 나중에 생각나서 해보려고 하면 또 한달 지나있어서 또 결제해야하는데 이건 아까움.
4) 다른 추천할만한 앱 있음?
- 일단 니키가 만든 우와 2.0은 카드투 폰 류 마술/ 동전을 지폐로 바꾸는 마술 등 할때 쓰기 괜춘한 편. 사실 2012~2014쯔음 예전에 더 좋은 앱들이 많았던거 같은데 요즘은 잘 안보이네..
- Iforce도 추천. 인젝트 만든곳에서 만든 어플인데 응용력 등의 면에서는 떨어지지만 이것도 나름의 매력이 있는 어플임.
- 두개 합해서 만원도 안하니 구매해보는 것도 괜춘할듯? 다른 어플들은 떠오르는게 없어서 생기면 나중에 추가함.
'마술 > 마술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8 드롭(Drop by Thomas Badar) (0) | 2023.09.17 |
---|---|
#27 위너스 다이스+코스터 / 오마모리 / 틱택토 미니 (0) | 2023.09.03 |
#25 어큐뮬레이터 덱 (Accumulator Deck by David Penn) (0) | 2023.03.30 |
#24 유어 페이보릿 카드 (Your Favorite Card by Masuda) (0) | 2023.03.25 |
#23 포지션 임파서블 (Position Impossible by Brent Braun) (0) | 2023.03.16 |